전자신문
Apr 17, 2024
(주)리틀캣, 서울 월드 IT쇼 성공적 운영
(주)리틀캣은 지난 4.17(수)~4.19(금) 서울 삼성 코엑스에서 열린 차세대 첨단산업을 주도하는 IT 대표 전시회 '월드 IT쇼'를 다양한 기관과 기업의 지원 하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월드 IT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및 한국무역협회(KITA), 한국경제신문, 전자신문, COEX, KFAIRS, KAIT 주관으로 이루어지는 국내 최대규모의 ICT 종합전시회로서, (주)리틀캣은 금번 전시회 디지털혁신관에 참여해 기업의 신제품과 기술을 홍보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주)리틀캣은 다양한 국내외 현장에서 소비자들과 시장의 반응을 청취하고, 더 나은 반려동물의 삶을 위한 헬스케어 기술 개발에 정진하겠습니다.
[전자신문] (WIS 2024) 밝게 웃는 이종호 장관
국내 최대 정보통신기술(ICT) 전시회 월드IT쇼(WIS) 2024가 1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렸다.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가운데)과 강병준 전자신문 대표가 리틀캣의 집고양이의 건강을 위한 앱 연동 헬스케어 디바이스를 살펴보고 있다.
이동근 기자
[전자신문] (WIS) 디지털혁신관 첫선... "정부 지원 약속"
세계 최대 전자박람회 'CES 2024 혁신상' 수상 기업들과 'K-디지털 그랜드 챔피언십' 수상 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판로 개척에 나섰다.
1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월드IT쇼(WIS) 2024'에 마련된 디지털혁신관에는 국내 20여개 정보통신기술(ICT) 강소기업이 모여 열띤 홍보 활동을 펼쳤다. 세계적인 전시회에서 수상한 작품이라는 입소문이 나면서 관람객 발걸음도 이어졌다.
(중략)
리틀캣은 세계 최초 인공지능(AI) 기반 모바일 고양이 체성분 측정기 '인펫(INPET)'을 선보였다. 이 제품 역시 CES 2024에서 디지털 헬스 부문 혁신상을 받았다. 고양이 비만과 기타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중략)
정부와 주요 기관들은 디지털 혁신관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시장 진출 애로 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별도 행사를 열 계획이다. 이를 통해 중소 기업들의 경쟁력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강도현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이날 간담회에서 “올해 월드IT쇼의 효과성 점검 및 개선과제 청취를 통해 향후 개선 과제를 발굴하고, 수출 관련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해 올해 중 파견 예정인 수출개척단 등 정책에 반영하겠다”며 “남은 시간동안 월드IT쇼를 통해 많은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 이날 확인한 건의사항은 소관 국·과를 통해 해결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남궁경 기자